본문 바로가기
ICT, 컴퓨터/팁 (Tips)

iOS5.1 Beta 사용자를 위한 iOS5.1 업그레이드 방법

by milaero 2012. 3. 8.

안녕하세요.
milaero입니다.

얼마 전 애플 이벤트에서 iLife의 메이저 업그레이드 및 iPhoto 출시, 일본어 Siri 지원, The New iPad 발표 그리고 애플의 자랑(?)과 iOS5.1을 정식 출시하였습니다.

그런데 iOS Beta3 사용자인 저는 발표한 애플리케이션은 모두 업그레이드가 되었으나, iOS는 OTA 또는 iTunes에서 업그레이드가 나타나지 않더군요.

그래서 그러한 상태이신 분들이 많을 것 같아 포스팅하였습니다.

* iOS 5.0.1 사용자분들은 아이폰의 OTA로 업그레이드를 하시거나 iTunes에 연결 후 업데이트 확인 버튼을 눌러 업그레이드를 하시면 됩니다.


* iOS 5.1 Beta 사용자분들은 아래와 같이 따라와 주시면 다른 곳에서 iOS5.1 파일을 받거나 iOS5.0.1로 다운그레이드를 하지 않아도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iPhone을 기준으로 설명합니다만, 모든 iOS로 구동되는 디바이스는 방법이 동일합니다. 먼저 iPhone을 iTunes에 연결합니다.

장비 목록에 나타난 내 기기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하여 백업을 클릭합니다.


위 사진에서 '백업 중'이라고 표기된 곳이 애플 로고가 나타날 때까지 기다려 주세요.


백업이 끝나면 위의 화살표가 가리키는 전원버튼을 눌러 시스템을 종료합니다.


이제 아이폰이 종료되고 아이튠즈에 연결된 상태에서 왼쪽과 같이 홈버튼과 슬립버튼을 누르고 계시면 왼쪽 사진과 같이 애플 로고가 잠시 뜨고 사라진 후, 오른쪽과 같은 상태가 됩니다. 오른쪽과 같은 상태가 될 때까지 계속 홈버튼과 슬립버튼을 떼지 않고 동시에 누르고 계셔야 합니다.
아이폰 리커버리 모드에 진입하였습니다. (DFU 모드가 아닙니다. DFU 모드는 위의 오른쪽 사진과 같은 상태가 되지 않고 그냥 검은 화면입니다.)

클릭하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이폰 리커버리 모드에 접속이 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뜨고, 아이폰을 복원해야 한다는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확인을 누르시고 활성화되어 있는 복원 버튼을 눌러 주세요.

위와 같은 메시지가 뜨면 '복원 및 업데이트' 버튼을 클릭하여 주세요.

위와 같은 화면이 뜨면 잠시 기다려 주시면 됩니다.

위와 같은 메시지(iOS5.1 업데이트)가 나타나면 다음 버튼을 눌러 진행해 주세요.
참조: 위 메시지의 링크 (클릭)

동의 버튼을 클릭해주시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시작합니다.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시작합니다. 기다려주시면 됩니다.

iOS5.1을 받은 후 설치하는 중입니다. 쭉 기다리고 계시면 됩니다. :)

아이폰에 iOS 5.1을 설치 완료하였습니다. 기다리시거나 확인 버튼을 누르시면 저 메시지는 사라집니다.
그러나 아직 기기가 처음 구매한 상태로 되어 위에서 백업한 파일로 복원해야 합니다.

이제 아이폰을 복원하기 위해 아이튠즈에 연결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뜨게 됩니다. 그럴 때 '다음 백업에서 복원'을 클릭한 후 조금 전에 백업한 파일을 선택합니다. 그다음 계속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이제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서 아이폰을 예전 상태로 백업 파일을 가지고 복원하기 시작합니다. 잠시 기다리시면 됩니다.

이제 아이폰을 예전 상태로(iOS가 예전 버전이라는 것이 아니라, 어플, 음악, 영상, 책, 배경화면, 아이폰 설정 등등이 복원되었다는 뜻입니다.)복원 준비를 마쳤습니다. 아직 USB 뽑지 마세요.


USB에 그대로 연결하고 기다리고 계시면 아이튠즈가 아이폰에 애플리케이션 등등을 동기화하면서 복원을 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완료될 때까지 USB를 뽑지 말고 기다리시면 됩니다.



동기화가 완료되셨다면, iOS5.1 업데이트가 완료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