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후기&리뷰 (Review)

Apple Wireless Keyboard 구입하였습니다!

by milaero 2012. 5. 8.

안녕하세요.

milaero입니다.


저번에 애플 유니버셜독 구입때 일반 독 사려다가 독이 없어 유니버셜 독으로 구입하게 되면서 사전조사가 없어서 신제품이 나온 마당에..(거기다가 신제품은 리모컨도 다르고 아이폰4용 커넥터도 있고.. 충전기까지 있어서;;) 구 제품을 사서 그쪽 러셀러 매장의 재고처리를 해준 꼴이 되었습니다;; 가성비로 매우 손해 보았지요.. 충전기를 또 따로 사느라;;;


그래서 이번에는 최근에 나온(라이언 버전) 키보드를 구하는데에 매우 많이 신경을 썼습니다. :)


우선 개인적으로 기계식보다는 주로 노트북을 써서인지 노트북 형식의 키보드가 좋더군요. (마우스도 트랙패드가 더 편하더라구요;;) 무엇보다 블루투스 키보드 제품이 별로 없더군요. 수신기 보다 간단히 블루투스가 편하다고 생각해서인지도 모르겠습니다.(역시 집에선 노트북'만' 주로 사용하다 보니 블루투스와 자연스레 가까워졌나봅니다.)


그런데 키보드는 맥과 iOS에선 모든 기능이 사용이 가능한데 윈도우에선 먹지 않는 키도 있고, 키가 익숙해지기 전까지는 햇갈리는것 같습니다. 그리고 멀티 페어링이 되지 않기때문에 다른 기기와 번갈아가며 하려면 약간 복잡하더군요.



애플 무선 키보드 박스입니다. 정면에는 키보드 측면(전원버튼쪽) 사진이 인쇄되어 있습니다.



정면에서는 아랫면입니다. 무선 키보드라는 영어 문구가 새겨져 있습니다.



정면에서 보았을때 측면입니다. 애플 마크네요..



박스를 열면 키보드가 들어있습니다. 키보드 아래엔 무선 키보드에 대한 설명서가 들어있더군요.



키보드입니다. 처음에 혼동되었던 부분이.. 전원버튼을 잠깐 누르고 왜 안되나 했네요 ㅋㅋ;;

전원 버튼을 3초가량 눌러주고 PC, Mac, iOS등의 장치에서 검색한 다음 연결시도를 하면 나오는 일련 번호를 키보드에서 입력해주면 됩니다.


키감이 괜찮은듯 싶네요. 노트북에 익숙해서인지 ㅎㅎ;; 디자인도 괜찮습니다.

아쉬운점이 있다면.. 백라이트와 우측에 따로 숫자키가 없는게 아쉽습니다. 그것만 생긴다면 정말 괜찮은 키보드가 되지 않을까.. 생각하네요 :D


P.S. 애플 제품이 아닌 윈도우에서 연결을 하니 처음에 검색이 되지 않는줄 알고있다가 연결이 되어서.. 윈도우 메모장에 테스트 해보았는데 'F5'키를 누르니 현재 시간과 날자가 입력되는군요. 윈도우 메모장의 기능인듯 합니다. ㅋㅋ;;

반응형

'후기&리뷰 (Review)'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애플 유니버셜독 샀습니다!  (587) 2012.01.08
Tistory 탁상달력을 받았습니다.  (519) 2011.12.2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