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편 전 글

Tistory가 새로운 관리자 페이지

by milaero 2011. 11. 12.

안녕하세요. milaero입니다!

최근에 milaero블로그의 관리페이지를 여느 때처럼 관리화면으로 넘어가다가 깜짝 놀랐습니다.

"아니, 잘못 온 건가?"

순간적으로 이런 생각을 할 만큼 몰라보게 달라졌습니다.

- 관리페이지 메인의 스크린샷입니다. -


관리센터는 깔끔해졌습니다. 매우 좋네요.

메뉴의 정렬이 예전과는 완전히 달라져서 처음에는 살짝 당황했었는고 적응하는 데에도 며칠 걸리긴 했는데 괜찮은 변화 같아 보이네요 ㅋㅋ


이제 메뉴의 하나하나를 들어가 봅시다!


1. 글 목록


글 목록 메뉴로 들어왔습니다. 색이 바뀌고 아이콘이 바뀌고...

무언가 편리하게 바뀐 점은 그다지 보이는 것 같지는 않습니다.

색상들은 바뀌었는데 위의 약간 짙은 회색 바가 마음에 드는 색상이네요 :)



이곳에서도 예전과 별로 다른 점은 크게 느끼지 못했습니다. 그럼 다음 메뉴로!


2. 카테고리 설정


처음 보았을 때는 '음? 무엇이 달라졌지?'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러면서 매뉴 위치만 바뀐 줄 알았네요. 그러나 가만히 생각해 보니 'N'버튼이 생겼더군요.

용도는 해당 카테고리에 변화가 있을 때 설정한 아이콘이 붙는다고 합니다.


계속해서 다음 메뉴들 스크린샷을 나열하면... (사실 귀찮았다고 합니다) :D


- 글 설정


- 스팸 필터


- 스킨


- HTML&CSS 편집


- 모바일웹 스킨

모바일 웹 스킨 부분은 불만이 조금 있습니다. 데스크톱 스킨처럼 HTML/CSS 수정 등이 가능했으면 합니다.


3. 사이드바


사이드 메뉴는 '위젯' 메뉴와 통합되었습니다. 예전에는 플러그인과 위젯으로 나누어졌으나 위젯이 플러그인 메뉴와 분리되고 사이드바와 붙었네요.

사이드바는 예전과 달리 분류가 세분되고 색으로 구분하여서 사이드바를 조절하기가 매우 쉬워졌습니다! 이건 좀 편하겠네요. ㅎㅎ


사이드바

위젯 메뉴


- 화면 설정


- 플러그인 설정


- 유입 키워드


- 유입 경로


- 방문자 통계


4. 내 링크


이번 개편 때에 알려지기도 한 기능인데,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SNS의 영향을 받지 않았나 생각됩니다.

내가 링크를 할 수 있고 내가 링크하게 되면 상대의 블로거가 링크한 여부를 보고 '맞링크'를 걸어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번 개편 후의 큰 단점은 링크된 사이트로 가려 할 때 티스토리가 아니라면 '내 링크'페이지에서는 절대 이동할 수 없다는 점입니다. 빠른 개선이 필요한 부분으로 생각됩니다.


내가 링크한

나를 링크한


5. 알리미


알리미는 '글 목록'처럼 상단 바가 색이 변경되었으며, 자세해진 느낌이 납니다.



- 초대 관리


- 기본 정보


- 데이터 관리


F. 개인적 의견


한 가지를 지적하자면 관리 메인으로 가는 로고의 부분이 너무 적습니다. 흔히들 'Tistory 관리'라는 로고가 있으면 티스토리 부분은 티스토리 메인으로 링크가 걸리고 관리 로고는 관리 메인으로 링크를 거는 것은 흔히들 사용하는 방식이지만 '관리'라는 문구의 로고 영역이 넓지 않아서 무심코 클릭했다가는 티스토리 메인으로 가기 일쑤인데, 로고 크기나 비율..등을 개선했으면 합니다. :-)



반응형

'개편 전 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milaero Chat Beta입니다.  (614) 2010.11.02
착시현상(2)  (7612) 2009.10.29
착시현상  (7059) 2009.10.18
재미있는 동영상/노래 - 네모의 꿈  (7440) 2009.09.09
소변금지 - 적발시 담넘어 물벼락(?)  (6889) 2009.09.0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