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CT, 컴퓨터/스마트기기, 사물인터넷 (Connected device)

1일 남은 9월 12일! 아이폰5 나올까?

by milaero 2012. 9. 11.

안녕하세요.

milaero(chansol)입니다.


오늘은 흥미로운 소식을 하나 들고왔습니다. 바로 'iPhone5'에 대한것인데요.

현지시간 9월12일 오전 10시에(한국시간 9월 13일 새벽 2시) iPhone5를 발표하는것으로 애플이 미디어 이벤트 초대장을 보냈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이번에 새로운 레티나 맥북의 라인업, 새로운 디자인의 아이맥, 아이팟 터치, 맥 프로, iOS6가 나왔으면 합니다. iPhone5도 이번에 공개될것으로 이야기가 되고있는데요. 특히나 초대장에있는 '5'라는 그림자가 무엇을 의미하는지도 관심사입니다.


최근에 루머를 종합해 만든 이미지가 있었는데요, 함께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


출처 : http://www.cultofmac.com/187310/iphone-5-rumor-breakdown-what-you-can-expect-infographic/


아이폰4S가 나온뒤로도 정말 무성한 소문들이 많았는데요. 개인적으로는 뒷면이 투톤인 부분에 대해서는 이제까지 애플의 모습과는 조금 다른것 같습니다.



팀쿡이 올해 애플의 행보에 잔뜩 기대를 부풀려 놓긴 한거같습니다. 아이폰4S가 나온지 1년이 되지 않아 나오지 않을 수 있다는 이야기도 있는데, 이번 초대장이 '5'라는 그림자도 있어 '아이폰5'라는 이야기에 행사장 외벽마저 누군가가 분석을 하였다고 합니다.



출처 : http://www.macstories.net/stories/yerba-beuna-poster-created-by-stretching-app-icons-download-a-recreated-version-as-a-wallpaper/


행사장의 외벽이 iOS의 아이콘들인데요, 이로써 iOS6의 정식 출시가 얼마남지 않았다는 이야기인것 같습니다.

게다가 새로운 무언가가 나올거같구요. 개인적으로는 새로운 디자인의 iMac도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



위 영상까지 해서 아이폰4S와 달리 루머들이 일관성 있는게, 이번에 아이폰5가 나올 확률은 매우 높다고 보입니다.(영상처럼 지문인식된다면 좋겠네요) 아이폰4S를 산 입장에서 1년도 되지 않아 나온탓도 있지만, 루머대로 나온다면 개인적인 견해로는 반갑지많은 않은것 같습니다. 디자인도 '사고싶다'라는 느낌이 바로 오지는 않은것 같구요.. 이제까지와의 루머와 아예 다르게 무언가 새로운것을 보여주었으면 하네요. 시기도 그럴 시기가 온거같습니다. 무엇보다 故 스티브 잡스가 도와주지 않고(미리 계획은 있을지 모르겠습니다만..) 팀쿡이 혼자 운영하는 입장이기에 팀쿡의 경영 능력을 확실히 어필할 수 있는 기회도 되지 않을까 합니다.(아이폰이 아니더라도 애플의 미래 사업에 관한 모든 제품들에 대해..)


우선, 팀쿡이 직접 발표할때까지 기다려봐야할 부분인것같습니다.

현재 상황으로 보아서는 애플이 공식적으로 생중계를 할것같지는 않고, 제가 따로 생중계를 진행해보는식으로 다시 하겠습니다.

iPhone4S 발표부터 The new iPad발표, WWDC2012까지 생중계를 했었던것처럼 이번에도 http://wwdc.chansol.net/ 에서 9월 11일일 저녁부터 생중계를 시작하겠습니다.


많은 관심을 받고있는 아이폰5와 이번 행사에 기대중인데다 아이맥이 잘 나온다던가 (그럴이 없지만) 레티나 맥북프로 2세대가 나온다면 구매하게 될듯 싶네요. :)


그리고 제가 직접 진행하게되는 생중계도 기대해주세요! (실시간 번역은 없습니다!, 방송 관계상 30분정도 늦은 생중계가 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